미꾸라지가 물흐리듯이...


트친의 아이디는 모자이크처리했습니다. 걱정마세요.

보셨겠지만 트친의 친구가 일베를 한답니다. 거긴 문제되는 놈이 없다면서요.

요즘 일베가 문제가 많다고 주변에서 그런답니다. 반대로 오유나 클리앙 등 유명 커뮤니티사이트도 그렇구요. 우리 이글루스야 분위기가 보수라지만 진보도 있고 다수가 이념과 관계없는 분이 많잖아요.

결국은 이념가릴것없이 소수의 해충이 한 커뮤니티를 오염시킨다는겁니다.

거기있는 사람들은 평범한 시민입니다. 학력인증까지 할정도로 고학력자도 더러있구요.

일베나 오유 등이 왜 서로 유해하다고 싸우고 자기들끼리 뭉치겠습니까? 왜 이중잣대를 들이밀며 잘난척하고 비윤리적인 행위를 하겠습니까?

그들은 현실에선 여기서만큼 못합니다. 누군가에게 친절을 베풀고 생각이 달라도 먹고살기위해 굽신거리다 여기서 그 스트레스를 푸는 거지요.
그러다 맘맞는 사람만나 뭉치는 겁니다.

그런데 이거 기억하셨음합니다.

자기가 한 커뮤니티의 일원이라고 그들 생각을 맹신하다 그 논리가 무너지면 멘붕이 온다는거.
실제로 그런사람 여럿봤습니다.

그리고 주변사람이 한 커뮤니티에 물들었다고 등돌리면 안된다는거. 성향때문에 인간관계깨지는거 정말 보기안좋습니다.

어느 성향의 커뮤니티든 없어지고 막아놔도 다시 뭉칠겁니다. 그저 의견표출하고 스트레스풀게 놔두는게 속편합니다. 다만 비인간적인 행동을 못하게 감시하고 제지하는 건 필요하지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lueman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

번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