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이 무슨 주물럭입니까?



5·18 ‘폭동’이라고? “광주가 뿔났다”
PC
모바일

요드립이 하고싶네요 ㅋㅋ

(폭동좋아하시는 분께)
이놈들, 어따대고 신성한 우리 역사에 장난질이야?

그래도 위키백과같은 데는 오염이 안 되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덧글

  • 그래서 2013/03/28 14:57 # 삭제 답글

    중립적으로 광주 민주화 폭동을 지지합니다.
  • 가치중립적인단어 2013/03/28 14:59 # 삭제

    찬성^^7
  • Blueman 2013/03/28 15:14 #

    이보시오! 의사양반! ㅋㅋ
  • 백범 2013/03/28 16:56 #

    김대중 슨상님 대통령 만들기 운동 이 보다 정확한 답일 듯...
  • Blueman 2013/03/28 17:31 #

    -_-;; (대략 정신이 멍해진다..)
  • asdf 2013/03/28 18:26 # 삭제

    광주 인민 봉기도 괜찮습니다.
  • 2013/03/28 15:0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03/28 15:1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net진보 2013/03/28 15:21 # 답글

    저런" 5.18은 폭동"류의 역사인식론은 "4.3"을 "항쟁"이라고 하는 분들이나 동급이죠. 일베에서 반작댓글로 올려도 점점 개드립이 아니라 진찌 파는 애들이 많아지니;; 다만 소송전을 한다고해도 일베회우너들에게 소송걸어 처벌된되는건 법적으로 힘드라 싶기도하네요. 그런사례가 많아서
  • Aotearoa 2013/03/28 15:23 #

    뭔가 518 자체가 이미 폭동이고 민주화고 관계 없이 일베로써는 깎아내려야할 대상이 되서 ㅇㅇㅇㅇ

    뭐 좌익들이 정치적으로 적극적으로 이용하다보니 일베에서는 깎아내리고 있는데 어쨌튼

    뭐 여순도 의거니 항쟁이니 하는 관점도 의외로 좌익에서 꽤 보이니 병신력의 균형이고

    자연의 섭리입죠
  • net진보 2013/03/28 15:35 #

    다만 아마 저런 사례가 지속적으로 나온다라면 라도코드처럼 싸이트 차단되는 경우가 나오지않을까 싶기도합니다. 그정도는 닷회원들도 우려를 하고있는 부분이기도하죠. 그러니깐 개드립은 적절히 ...해야할텐데
  • Blueman 2013/03/28 17:26 #

    //net진보,Aotearoa 일베가 상식을 뒤엎는 재미로 사니..원 답이 없지요
  • qw 2013/03/28 18:03 # 삭제

    뭐얔ㅋㅋㅋ 일베가 상식을 뒤엎는 재미로 산다고?
    오유나 아고라는 상식을 긍정하는 재미로 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존나 웃겨. 존남 한심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비로그인 2013/03/28 19:04 # 삭제

    '고소'와 '강경대응', '박멸' 등은 쉽게 이루어져서는 안됩니다. 일베를 라도코드처럼 차단하겠다는 생각은 위험해 보입니다. 일베는 놀이터 문화의 하나입니다. 일베로 대표되는 조롱문화의 시발점이 진보세력이나 여성운동에 단순한 반발이지만 점점 그것이 여성운동과 진보세력의 대척점에 있는 군부독재세력에 대한 숭배로까지 나아가고있다는 것은 확실히 우려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네오나치즘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분석도 있는데 나치즘이라 보기에는 개인주의 성향도 보여서 단정은 어렵습니다. 그치만 분명 대응에 있어서는 신중해야합니다. 집회 등이 아니라 집회라도 하더라도 인터넷이나 인터넷 밖에서 어떤 의견개진에 대해서까지 '고소'나 '박멸'할 수 있는 정책적 수단을 마련하겠다는 생각은 현재로선 상당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악용이나 남용의 여지가 충분히 높으니까요. 그러한 수단이 나왔을 때 5.18 비판자만 처벌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누군가 생각이 틀리다고 고소나 박멸당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다르다'와 '틀리다'의 차이를 모르는 분들이 많은 사회에서 과연 그러한 강력한 수단이 만들어졌을때 정말 극우파나 극단적이고 네오나치즘적인 이들만을 처벌할만큼 윗분들이 합리적이고 정의로운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큽니다. 아청법이나 게임 셧다운 쿨링오프제 등을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대응에 있어서는 신중해야합니다. 진심보다는 놀이터 문화에 가까운 것에 대해서는 더욱 신중해져야 합니다.
  • net진보 2013/03/28 19:17 #

    비로그인 / 뭐 저도 그렇게 생가하긴합니다만 ....잘못하다가는;;;라코드드 전철을 밟지는 않을까싶어서요...
  • 백범 2013/03/28 19:48 #

    정말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면 안되는데... 아니, 표현의 자유도 존중 못하는 것들이 무슨 민주주의랍니까? 민주주의 좋아한다면서요???

    최근에 여성부에서 이런 양아치 검열질을 한 전례가 있는데...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001430

    http://news.donga.com/NEWS/3/all/20120927/49713569/1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927800022

    그럴 리는 없겠지만, 만에하나... 그런 일이 벌어진다면 결사적으로 막아야 되겠지요.
  • 집정관 2013/03/28 15:28 # 답글

    불변의 진리: 극과 극은 통한다
  • Blueman 2013/03/28 17:24 #

    그렇지요?^^
  • 빛나리 2013/03/28 15:32 # 답글

    역사를 왜곡하고 조작한 백년전쟁 동영상은 표현의 자유이지만

    광주518에 대해 폭동 의혹에 대해 재조사 하자는건 절대 허용못합니다
  • Blueman 2013/03/28 17:28 #

    당연 폭동이 아니지요. 억울하게 희생된 시민을 생각하면 말이죠.
  • asdf 2013/03/28 18:35 # 삭제

    뭐얔ㅋㅋㅋㅋ 억울하게 희생된 시민? 무슨 헛소릴 지껄이는지 당최 이해가 안 됨.
    무기고부터 털어서 중무장하고 유언비어로 사회 혼란시키고 교도소 터는 폭도들이다.
    유언비어에 낚인 폭도들이 억울한 시민??? 존나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백범 2013/03/28 16:55 # 답글

    암 그렇죠? 박정희에게 오카모토 미노루, 마쯔모토 누명을 씌우는 것은 당연하고, 독립운동가인 이승만을 친일파로 매도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신성한 우리 5.18에 대해서는 비판 아니 의혹 조차 허용할수 없지요.

    폭동이라 하는게 잘못되었다면, 왜 공개청문회, 공개 토론회에 응하지 않는 것입니까? 여태껏 지만원 박사 같은 분들이 공개적으로 토론하자고 한 적이 여러번 있을텐데요? 김동문 기자님이나 논객 역사학도님도 여러가지 자료를 갖고 있으니 5.18 측 사람들하고 토론하면 되겠네요. 의혹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가려내는 것이 그렇게 힘든가 보군요?

    암! 5.18은 민주주의보다도 더 우월한 신성불가침의 성역이지!
  • Blueman 2013/03/28 17:29 #

    옳은 말씀이십니다!!
  • 백범 2013/03/28 17:29 # 답글

    위키백과? 누구나 편집이 가능하다는 그런 사이트를 믿으세요???
  • Blueman 2013/03/28 17:30 #

    누구든지 자료를 참고해서 추가하니깐요. 참고링크가 괜히 있는 건 아니지요.
    제가 말하는 건 폭동으로 왜곡되지 않아서 다행이란겁니다
  • asdf 2013/03/28 18:36 # 삭제 답글

    뭐얔ㅋㅋㅋㅋ 역사관이야 뭐 개인별로 다를수 있는건데 광주사태가 민주화 운동이다? 그건 아닌것 같어.
    전두환 빠는건 병신 아님 존나 컨셉이긴 한데 ㅋㅋㅋ 광주 사태가 민주화운동이라고?
    구라 날조에 무기고부터 털어서 중무장하고 교도소 터는게 민주화운동이라고 보기도 좀 그런데? ㅋㅋㅋㅋ
    그럼 정부 정책이 좆같으면 무기고부터 털어야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체포하면 정부의 과잉진압 드립치면 되는거고. ㅋㅋ
    무기고 털고 구라 퍼트리는게 민주화라 보긴 어렵지 않나? 어이 털리는 통찰질을 해대는 겨 ㅋㅋㅋㅋ
  • 백범 2013/03/28 19:50 #

    수백개의 유언비어들... 경상도 군인이 왔다느니, 경상도군인이 몰려온다던지... 이런것 죄다 거짓말입니다. 그 수백개의 루머들을 날조한 자가 누군지는 여태까지 밝혀지지 않았지요. 그런데 김영삼때 정치적 논리에 의해서 민주화 운동이라고 우기게 된 것입니다.

    그 수백개의 유언비어들... 누가 만들었는지도 모릅니다. 광주 민주화 운동을 열심히 찬양하는 놈들도 그 부분은 입들을 다 다물었고... ㅋ
  • asdf 2013/03/28 18:37 # 삭제 답글

    구라 날조에 무기고부터 털어서 중무장하고 교도소 터는게 민주화를 위한 민주화 운동?
    광주 사태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고 5.18에 대한 많은 자료들을 봤는데, 중무장을 한 폭도네? ㅋㅋㅋㅋㅋ
    유언비어로 사회 혼란시키고 무기고부터 털어서 중무장하고 교도소 터는 폭도들이다.
    단순 평화시위 진압이면 최루탄이랑 권총이랑 진압용 장비만 착용해도 되는건데 계엄군이 괜히 완전군장했겠다. 으휴ㅋㅋㅋ
    일단 중무장 한 시위대 동영상이 유튜브에 엄연히 돌아다니는데 찾아보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주 사태를 비폭력 민중항쟁이라고 주장하는건 상식이하의 주장을 하는거다.
  • asdf 2013/03/28 18:40 # 삭제 답글

    미치겠다 ㅋㅋㅋ 애초부터 주 목적은 김대중 대통령 추대였고 좌빨 + 북한 특수부대 + 종북 세력까지 조직적으로 침투
    유언비어 확산에 공포분위기 습격에 무기고 탈취 ㅋㅋㅋㅋ
    교도소 습격에 차량기지 습격하고 탄광까지 터는게 민주주의를 위해서다? 그건 아니지.
    거기에 폭도들이 만든 카더라성 온갖 괴소문에 선동된 시민들이 가세
    그게 민주화 운동? 아 미치겠다 웃겨서 ㅋㅋㅋ
    LA폭동이나 런던폭동이 민주화 운동은 아니잖아? 광주 사태의 퀼리티는 딱 그정도야 그정도라고
    방화나 폭력 약탈하면 경찰 전경이 나서는거고 기관총 수류탄 들면 특수부대 투입은 당연히지
    말하는 뽄새가 LA폭동이나 런던폭동도 민주화 운동이 안돼서 존나 억울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sdf 2013/03/28 18:43 # 삭제 답글

    무기고 탈취에 교도소 공격이 민주화 운동? 아 존나 웃겨 ㅋㅋㅋㅋㅋㅋ 존나 웃기네ㅋㅋㅋ
    광주사태 울궈먹는 개꼬라지 날잡아서 개좆털려서 영원히 안봤으면 한다 제발
    광주 사태는 딱 LA폭동이나 런던폭동 그 수준이다. 으휴ㅋㅋㅋㅋㅋ
  • 비로그인 2013/03/28 18:57 # 삭제 답글

    저도 저 치들이 하는 짓거리에는 동의하지않지만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사회에서 생각이 다르다고 고소나 강경대응 박멸 운운 하는 건 듣기 그러네요. 다른 것은 틀린 것이 아닙니다. 극단적인 사상을 가졌다한들 폭력적이고 사회 자체를 무너뜨릴 위험이 없는 이상 누가 누구를 고소 강경대응 박멸할 수 있는 사회는 아니어야한다고 믿습니다.
  • 비로그인 2013/03/28 19:06 # 삭제 답글

    그런데 일베가 부모님이나 여자친구에게 보여줄 만한 사이트다 아니다? 일베를 유해사이트로 보는 생각도 위험한 것이 일베를 반대하시는 분들은 일베 같은 사이트를 부모님께 보여줄수 있냐, 여자친구에게 보여줄수 있냐 하는데 이 기준 꽤나 괜찮습니다. 그렇지 않다고 해서 해롭다? 이건 동의하기가 어렵습니다.일베나 비슷한 디씨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일베나 디씨 밖에서는 그런 짓 안합니다. 한다면 으아아아 떨어진다 운지 정도는 한다고 합니다. 거기는 정말 놀이터일 뿐이에요. 물론 소수는 안그렇지만 그런 소수는 어딜가든 있는거고. 소수 때문에 놀이터 자체를 폐쇄나 ;박멸'해야 된다는 생각은 위험한 생각입니다. 일베가 부모님이나 여자친구에게 보여줄 만한 사이트가 아니라고 해서 '폐쇄'나 '박멸'을 해야 된다는 것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극단적인 사상을 가졌다해도 누가 누구를 쉽게 고소 강경대응 박멸할 수 있는 사회는 아니어야한다고 생각되네요.
  • Blueman 2013/03/28 20:11 # 답글

    위에 있는 댓글을 읽어보았는데..
    나름 견해를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일베나 오유도 나름 커뮤니티고 각자의 문화가 있지요.
    비로그인으로 댓글남기신 분께서 하신 말씀처럼 어떤 성향의 사람이든 밖에선 억누르고 살지요. 저도 그렇구요.
    근데 이 문제는 아무리봐도 영~ 이상해보이는 건 저의 착각뿐일까요?
  • .. 2013/03/28 20:36 # 삭제

    착각인 듯.
  • 零丁洋 2013/03/28 23:03 # 답글

    시민의 저항은 헌법 보다 상위의 저항권으로서 정당한 것이고 명예로운 것입니다. 시민이 주인인 민주주의 국가에서 정권이 정당하지 않다면 시민은 무기고 속 무기를 회수하여 무장할 정당한 권리가 있습니다. 주인이 자신의 무기를 정당한 필요 때문에 사용하는데 이게 어떻게 폭동이 되나요? 5.18을 폭동 운운하는 무리를 보면 찬탈자가 강요한 질서와 타락한 법이 어떻게 정당할 수 있고 이에 복종하는 것이 합당한지 설명을 듣고 싶군요. 5.18을 폭동으로 모는 것은 표현의 자유가 아니라 명백한 범죄를 범죄가 아니라고 우기며 범죄자를 두둔하는 도덕성의 결여를 드러내는 것으로 명백한 도덕적 비난의 대상입니다.
  • Blueman 2013/03/28 23:44 #

    옳은 말씀 감사합니다.^^
  • 백범 2013/03/29 12:41 #

    영정양// 당신이 사회에 적응 못한 것은, 이 세상이 부도덕해서가 아니라 당신이 멍청하고 덜떨어져서, 현실을 바로 보지 않고 고집, 아집을 보려서거든요? 도덕성???

    도덕성 적당히 찾지 그러냐? 도덕성 찾다가 똥바가지 뒤집어 쓰는 날이 올게다.

    개천에서 난 용들이 왜 고사하거나, 더 크지 못한다고 생각하냐??? 아니, 남들은 부잣집에서 태어나서 도련님, 아가씨 소리 들으며 아무런 아쉬움 없이, 코스대로 밟아가며 정말 거짓말 한마디 안 하고 그 자리까지 올라가거나, 머리가 나쁘면 유학이라도 다녀오면 되지만, 개천에서 아무런 조건도, 뒷받침도 없이 그 자리에까지 올라간 놈들은 어떨 것 같냐???

    도덕성 적당히 찾아라. 그놈의 엄격한 도덕성이 내 목, 내 자식들, 내 주변사람들 목을 조른단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lueman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

번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