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양국의 역사왜곡에 대한 의견을 스크랩해봅니다.

출처

'위안부는 화장실 역사' 주장 日 극우와 韓 보수

(아이엠피터 님 http://impeter.tistory.com/)

PC 모바일

링크한 글 일부를 올려봅니다.

'근린제국조항과 자학사관'

일본 아베 신조 내각은 일본 교과서 수정을 놓고 '근린제국조항'을 삭제하고 앞으로 '자학사관'은 버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근린제국조항'은 1982년 11월 일본 문부성이 밝힌 교과서 검증 기준입니다. 한국,중국 등에서 제기된 역사 왜곡 주장을 수용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과서 기술시 한국,중국 등 근린제국의 비판에 충분히 귀를 기울인다'는 이야자와 기이치 일본 관방장관의 담화로 시작된 기준입니다.

이 조항에 따라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한 한국,중국의 주장을 일부 수용하기도 했으며, 역사 교과서를 기술하면서 용어 선택을 일본측 주장만 일방적으로 따르지 않고 한국,중국의 입장과 비교해서 싣기도 했습니다.

'자학사관'은 후지오카 노부카즈라는 사람이 주장했던 역사관으로 "일본 역사교과서에서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과 같은 자학적인 역사는 없애야 한다"는 식으로 자신들의 부끄러운 역사는 잘못된 역사관이니 삭제해야 한다는 논리입니다.

결국, 일본 아베 신조 내각이 주장하는 '근린제국조항' 삭제와 '자학사관' 폐기는  앞으로 한국,중국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신들만의 시각에서 역사를 평가하고 기술하겠다는 대놓고 '역사왜곡'을 하겠다는 의도입니다.


'어찌 그리 닮았는지요, 일본의 극우와 한국의 보수'

일본이 '자학사관'을 탈피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얘기를 들으면 분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보수에서도 이런 일본의 망언을 규탄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자학사관' 탈피는 비단 일본 극우정치가와 새역모만 사용하는 단어가 아닙니다.

(중략)


한국의 보수가 '자유민주주의'를 강조하거나 전교조의 역사교육을 빨갱이라고 좌파로 모는 현상을 보면 일본 극우세력의 역사 왜곡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일본의 극우와 한국의 보수가 가진 차이는 일본은 미국에 의존을 탈피하고 일본 스스로 재무장을 외치고 있지만, 한국은 오로지 미국을 떠나서는 살 수 없는 존재로 인식하고 아이들에게 가르치려고 합니다.


이 부분만 보더라도 태클걸고 싶으신 분 계신가요? 태클거실려면 링크한 글에 댓글 다시구요.
저는 거기 있는 댓글을 살펴보려합니다.

댓글 속에서 글에 태클거시는 분과 동조하는 분의 대립이 만만치않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동조하는 분들의 댓글은 주로 일본의 역사왜곡에 반발하는 내용과 우리나라 보수의 역사왜곡에 반발하는 내용 두 가지로 되어있습니다.

1.
쓰레기같은 민족입니다.
껍데기만 사람일뿐 사람같은 곳을 찾아 볼 수 없네요.
친일세력이 보수의 옷을 입고 있으니 닮을 수밖에요. 전통사관이라며 배운 교과서가 모조리 친일 인사들이 쓴 교과서는 아이들도 마찬가지고요.

2.
지만원 조갑제 뉴떼일리 조중동은 항상 역사에 불만인지 멀쩡한 역사교과서를 흔들며 위안부할머니를 짓밟는 헛소리를 서슴치않죠. 우리나라 보수는 잘못되도 한참 잘못됬습니다.

3.
숙청대상 친일매국노 무리에 세뇌당하고 사는 세계 매국노들의 롤모델 한국이 먼저 할 일

친일매국노 무리 일가족 숙청!

2차대전전범자(위안부가해자) 박정희 무덤을
2차대전전범자(위안부가해자) 무덤인 야스쿠니 원숭이 무덤에 갖다 버려야....

4.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퍼갑니다.

그리고......2010년 sbs에서 방영한 다큐에서 어느 교수님께서 하셨던 말씀이 생각납니다.
"일본은 천황이 있는 한 절대 사과하지도 않을 것이다"
아주 당연한 말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무서운 말입니다.....

아, 참고로 일본은 위기상황에서 천황제를 확립했고, 제국주의 초입에서 천황제를 부활했듯이
대외적으로 팽창하거나 대외적으로 위기상황일때 천황제를 중심으로한 이데올로기가 형성된다고 하더군요.

이 댓글만 보더라도 잘 썼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보수랑 일본 보수랑 차이점이 많긴 하지만 자기네 역사왜곡을 주도하려는 일부 세력때문에 욕을 먹긴 하지요.

그럼 반대하는 쪽의 댓글을 보겠습니다.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에서부터 일본 보수와 우리나라 보수를 싸잡아 비판한다는 의견까지요. 한번 살펴볼까요?

1.
어쩌면 그리 똑같나나요? 민주주의 외친다는 진보와 삼대독재국가 북한의 주장이? 극과 극은 통하는 건가요? 북한이 남한역사를 미제국주의 식민지로 보고있는데 진보가 맞짱구치죠. 이건 사실과 다르다고 말하믄 자학사관이네 일본극우다라느노말도 안되 는 논리 끌어들이는 피터님은 대체 정체가 뭔가요?

2.
독일이 자신의 행위를 사과했다고 생각하지요??
전혀 틀린 말입니다.
독일의 야당이 여당의 행위를 사과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일본은 전범이 계속해서 정권을 유지하고있기에
반대파보다 목소리가 더 크기에
이런 꼬라지가 난 것이지요
오늘의 사태는 사람, 국민의 문제가 아니라 정치의 문제인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친일파가 청산되지 않아 같은 한국인인데도 불구하고
세월의 흐름에 따라 현실의 무게가 희석되니까 진실을 감추고 싶은 사람들이 일본편을 들고 있죠
잘못을 한 사람이 뉘우친다구요?? 정치는 그런거 없습니다.
반대파가 반대파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뿐이지요
독일도 반대파가 나치의 잘못을 지적한 것이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지금 이 x같은 상황은 다음 전쟁이 일어날때까지 계속될겁니다.
그리고 친일세력(통칭)이 전쟁에서 진다면 우리가 아는 진실이 진실이 될것이고
친일세력이 전쟁에서 이긴다면 거짓이 진실이 될것입니다.
전쟁이 난다면 개념은 어느쪽으로든 명확해지겠지만 비극이겠지요
하지만 개념이 민생보다 중요한,  그래서 이기는 싸움이 될것같다면
정치가들은 전쟁을 택할 것입니다.
지금 그들의 밑작업으로 친일은 일베를 종북은 웃대를 키우는 것 같더군요
현장에서 그들의 손발이 될 사람들은 광신도여야 하니까요
여튼 전쟁이 난다면 마지막에 세력을 잡은 자들의 짐승들이(친일=일베, 종북=웃대)
민간인을 학살하기 시작할겁니다.
남한에서 정치가들이 6.25 후 빨갱이사냥하듯 말이죠(대부분이 선량한 시민들이었지요)
북한에서도 정치가들이 6.25후 민주열사들을 사냥했는지는 모르겠군요. 아마도 했겠지요
정치가들의 하는 짓거리는 똑같으니까.

3.
아이엠 피터님이 뭔가 크게 착각하고 계신듯 하군요.
일본의 극우는 한국의 보수가 아니라 한국의 급좌 민족주의자들과 닮았습니다.
한국은 전세계에서 유래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좌파가 민족주의를 선점하고 그것을 큰 자산으로 여기고 있는데요.
외국에서는 한국의 이런 급좌민족주의를 파시즘의 가장 극단적인 형태라고 비웃지요.
당장 Daum같은 사이트에 다문화나 외국인관련 기사들의 댓글을 보십시오.
타민족 타인종을 혐오하고 배격하고 몰아내려는 주장으로 가득합니다.
한국의 보수는 한국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애국주의일뿐,
미국이나 일본, 중국 등 다른 나라 다른 민족주의와 같이 어우러져서 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당신은 어느 쪽에 동의하시는지요? 한번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시니컬하게 뉴스보다가 폭주하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덧글

  • 대공 2013/05/02 12:49 # 답글

    일단 역사왜곡하면 식민사학에 이라는 핑계를 대는 환빠도 빼놓을 수는 없죠

    그리고 나치하고 독일 우파가 연속이 됨요? ㅋㅋㅋㅋㅋㅋ 거 참 신박하네요
  • Blueman 2013/05/02 13:24 #

    그렇긴 하지요. 환빠도 역사왜곡의 극을 달리니까요.
  • 한국 짱 2013/05/02 13:18 # 답글

    쟤네들은 자존심으로 쌀을 일궈낼 애들인가
  • Blueman 2013/05/02 13:24 #

    -_- 할말이 없네요
  • PFN 2013/05/02 13:51 # 답글

    저 멍청이들은 보수보고 극우랬다 극좌랬다 나쁜것만 있으면 말을 휙휙 바꿔댐

    전 우리나라에서 "좌파"라고 하는 애들이 외국에서의 "극우"라고 보입니다.

    1. 국수주의
    이자스민보고 뭐라 하는지 보면 답 나옴

    2. 민족주의
    북한만 나오면 무슨소리하는지 보면 답 나옴
  • Blueman 2013/05/02 14:16 #

    시선차이겠지요. 극좌든 극우든 우리나라에 도움되는 건 하나도 없지요
  • 빛나리 2013/05/02 14:47 # 답글

    야밤에 부잣집에 흉기를 소지하고 들어가 경비원 찔러 중상입히고 돈 훔치고 강도질한 새끼가 민주화 운동가로 인정받아 억대 보상금 받는거야 말로 역사왜곡이지. 역사왜곡이 따로있남??....
  • Blueman 2013/05/02 14:55 #

    그 사람 훔친돈은 어려운 분들께 기부해드렸을까요? 그랬으면 홍길동감인데.. -_-
  • 허허 2013/05/02 17:18 # 삭제

    어떤의미로 홍길동감이라고 하신지 모르겠지만 칼침놓은 그고인을 빨아대는 인간들이나 역사왜곡하는 새끼들이나 개새끼들이죠
  • Blueman 2013/05/02 17:35 #

    //비로그인유저 행동자체로 판단했습니다. 누구를 노리든 돈훔치고 사람을 죽인거나 그걸 영웅으로 함부로 추앙하는 건 옳지못하죠
  • ... 2013/05/03 06:39 # 삭제

    우리나라는 좀 이상하긴 합니다. 부잣집만 털었다는 이유로 조세형을 의적이라고까지 불렀죠. 그 재화를 남들에게 푼 것도 아니고, 단순히 부잣집만 노렸기 때문에 의적이라니 도대체 뭐가 뭔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lueman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

번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