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 독후감과 서평사이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

2년 연속 파워블로거가 깨알같이 알려주는 블로그의 진리


'1인분 청춘'을 지은 티몰스(남시언)님의 두번째 책입니다.

이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도서관에 구입신청을 하고 빌려 읽고 후기를 올려봅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잘 운영할지 관련 책과 포스팅을 찾아 읽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읽었던게 이종범의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입니다.

그 책은 블로그를 하지말아야 하는 이유라는 도발(?)적인 반의적인 제목부터 시작하면서 때려죽을 정도로 블로그를 해야한다는 간절함을 표현하다 후반부에 흔한 실전서 형식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반면 이 책은 철저히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와 중요성을 독특하게 다루는 이론서입니다.

블로그가 보여주는 이점(신뢰도가 높다는 것, 꿈에 다가갈 수 있다는 점 등)을 보여주고 있지요.

인생에서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권한다는 표현이 묻어나있구요.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비결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힌트를 전해주는 수준입니다.

그런 점이 기존의 블로그 관련 서적과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내용 하나하나에 묘한 호감을 느꼈고 실제로 거기에 적힌 힌트를 보면서 블로그 프로필 페이지와 겉부분의 일부를 수정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이 책에 대한 주관적인 감상을 적어보겠습니다.


목차에 있는 큰 제목을 실어보겠습니다.


PART 1 세상이 당신을 찾게 만드는 단 한 가지

PART 2 블로그가 스펙을 이긴다.

PART 3 가능성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

PART 4 효과적인 블로깅을 위한 빠르고 쉬운 길

PART 5 블로그를 시작하면 삶이 바뀐다.


그 중 저의 눈에 띈 게 PART 2였습니다.


요즘 우리는 취업 준비를 위해 스펙을 갖춘다고 자격증따고 인턴쉽을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이런 노력은 취업하려는 분야에 따라 'Paper Licence'가 되기도 하지요.


이럴 때 자신의 노력(전공, 취미 혹은 잉여력)을 풀어놓은 작품인 블로그를 보여준다면 주변에서 바라보는 눈이 달라질 수 있다고 이 책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블로그를 가지지 않은 상태에서 스스로를 홍보하고자 하면 엄청나게 많은 시간과 노력과 비용이 들 것이다. 반대로 블로그를 가지고 있고,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면 조금의 노력과 시간과 비용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블로그는 이미 증명이 끝난 자기 PR 도구다. 활용 여부에 따라 당신의 블로그를 때로는 도구로, 때로는 당신의 그림자료, 때로는 당신을 대변하는 대변인으로 해야 할 역할을 맡길 수 있다. 가지고 있는 모든 에너지가 소진될 때까지 블로그는 당신의 홍보를 책임질 것이다.

-p.65에서-


그리고 이 책은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목적이 있는 블로그에서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블로그 하나만으로 여려개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거나 알지 못하는 사실이기도 하다. 가령, 책 쓰기를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책 쓰기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기에서 파생되는 글쓰기 실력, 광고 수익, 칼럼리스트 제의, 강연 섭외 요청, 파워블로그 선정, 그리고 당신이 우너하던 그 무엇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미루어보면, 목적이 있는 블로그란 단 한 곳만을 노리는 저격 총이 아니라, 블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넓은 의미의 대포와도 같다는 것이다.

-p.146~147에서-


말 그대로 자신을 뽐내든, 한 주제에 대해 키배를 하든 블로그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거지요.

그 것이 여러개라면 말할 것도 없구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블로그를 생각하고 있거나 한참 운영하는 분들께 희망과 조언을 줄 수 있다고 믿기때문이지요.


제목도 훌륭하지 않습니까? 블로그로 인생을 바꿔주는 기적을 연출할 수 있다는데... (물론 맹신은 금물이지만요. ^_^;;)


다만, 이 책은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점과 원리, 비결을 설명하는 이론서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것같습니다.

저는 두 가지 경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 블로그 관련 실용서를 먼저 접하시고 점점 흥미를 느끼면서 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 흔한 블로그 실전서가 식상하다는 분,  블로그를 하려는 효과적인 동기를 얻고자 하는 분,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좋은 방법을 연구하려는 분

-> 이 책을 먼저 읽으시고 실전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에 말한 것처럼 블로그의 효과는 이미 검증된 상태입니다.

사람들은 블로그의 우수성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어떤 용도든지 블로그로 의사소통하는 사람이 늘고 있구요.


자신에게 블로그가 있다면 그걸로 남에게 어필하고 인생에 큰 즐거움을 안겨줄 겁니다.


이제 나름의 비결과 설득, 공감이 담긴 이 책을 보며 블로그에 대한 진리를 느끼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셨음 좋겠습니다.



블로그를 아직 만드시지 못하신 분들, 이 책으로..

(KT광고의 일부를 캡쳐했습니다. ^^)


부족한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ㅇ^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블로거, 책을 말하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덧글

  • 2013/08/02 11:18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Blueman 2013/08/02 11:40 #

    네^^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Blueman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

번역기